[HSBC] Maximum Device Reached
본문 바로가기
Malaysia

[HSBC] Maximum Device Reached

by 우니su 2021. 8. 27.
728x90
반응형

Maximum Device Reached

 

원래 사용하던 핸드폰에서 Galaxy S21로 변경하다 HSBC 앱이 완전히 막혀버렸다. 귀차니즘과 나의 덜렁거림으로 인해서 이전 핸드폰에서도 그리고 새로 산 핸드폰에서도 어떠한 핸드폰으로도 HSBC 앱 로그인이 되지 않아 답답했다. 지금은 다행히도 밖에 나갈 일도 없고, 카드는 쓸 수 있어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는 불편함이 없었다. 근데 돈을 송금할 때 Duit Now를 사용할 수 없었고, 잔액을 보지도 못하는 것도 불편했다. 통장 잔고를 보면서 지출 계획을 하는데 이게 안 되니까 너무 답답했다. Galaxy S21로 바꾸고 난 후에 일에 치여 돈을 쓸 시간도 없이 지내 별문제는 없었지만, 백신 2차 접종을 하고 난 후 생각해 보니 계속 이렇게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너무나 짜증이 날 것 같아서 해결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출처 : 본인

 

 

HSBC 앱은 하나의 핸드폰에서만 로그인할 수 있다는 알림이 나오길래 이전 핸드폰에서 HSBC 앱을 지우면 된다는 아주 1차원 적인 생각으로 삭제를 하고 새 핸드폰으로 로그인하였지만 Device Limit Reached. 그래서 다시 이전 핸드폰으로 다시 HSBC 앱을 깔았는데 또 Device Limit Reached. 하아... 

 

 

귀차니즘으로 미루고 미루다가 한 2주 후 생각이 난 김에 HSBC에 접속하여 Contact을 알아보았다.

 

 

HSBC Contact Us : https://www.hsbc.com.my/contact/

 

Contact us online and offline | Help and Support - HSBC MY

Need to contact us? Get information on important telephone numbers, come and speak to our friendly staff for personal banking related queries.

www.hsbc.com.my

 

 

HSBC에서도 채팅 지원이 가능해서 웬만해서는 채팅으로 해결을 해보려 했지만 이건 채팅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고 하여 1300-88-1388로 전화를 꼭 해야 한다고 했다. 전화를 걸면 뭘 누르라고 했던 기억은 나는데 뭘 눌러 상담원이 연결되었는지 확실히 기억은 나지 않는다. 

 

 

2번의 전화 상담 끝에 나는 해결을 했는데, 첫 번째는 Verification을 위하여 Voice Pin을 설정해야 한다고 해서 Voice Pin 완료 후 전화는 뚝 끊겼다. 분명히 상담원이 Voice Pin 설정한 다음 본인에게 다시 연결될 거라고 말했는데... 왜 때문에... 여기서 Voice Pin은 "My voice is my password"를 다섯 번 외쳐 내 목소리를 녹음하는 것이었다. 전화로 은행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것 같다. 다시 1300-88-1388로 연락하여 이전 상담이 도중에 끊겨 이전 상담원분과 다시 연결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지금 내 상황을 물어보시더니 Voice Pin 설정이 완료되었다며 본인이 해결해주시겠다고 하였다. 도와주시겠다고 말한 지 1초 만에 바로 HSBC에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조급하게 말씀하시길래 HSBC에 들어가는 와중에 핸드폰에 충전되어 있던 금액이 다 떨어져 두 번째 통화도 그렇게 끊겼다. 그래도 다행히 HSBC 앱에 들어가 보니 다시 Pin Number를 누를 수 있는 로그인 페이지가 나왔고 새로운 핸드폰으로 HSBC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귀차니즘 떄문에 더욱더 귀찮은 일이 생겼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쉽고 빨리 해결된 것에 만족! 

 

 

-Fi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