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 신용카드 소액 스캠 @Fines Vic
본문 바로가기
Malaysia

[HSBC] 신용카드 소액 스캠 @Fines Vic

by 우니su 2023. 12. 27.
728x90
반응형

HSBC 신용카드 소액 자동 결제 시도

이전에도 사실 스캠으로 인하여 소액 결제 시도가 된 이력이 있어 이와 관련하여 글을 쓴 적이 있다. 
 
[Malaysia] - [HSBC] 스캠 소액 인출

 

[HSBC] 스캠 소액 인출 @fullpowerbrain.com

HSBC 카드 소액 자동 결제 시도 한국에서의 하루하루를 너무나 알차게 보내고 있던 와중 그날은 특히나 바쁘게 움직이는 와중에 기분이 너무 좋았던 날이었다. 그러던 갑자기 금요일 밤 그것도

su3260ddmy.tistory.com

 
사실 이렇게 몇 번이고 막힌 게 Debit 카드는 한 3번 정도 있는 것 같은데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던가... 나는 학습하지 못하는 사람인지라 이전 회사, 새로운 회사와 제휴되어 있는 은행이 HSBC라서라는 이유로 아직도 HSBC를 쓰고 있다. 그래도 이전과는 다르게 어디에도 내 카드를 등록하지 않고 있다는 게 그나마 이전과는 발전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기는 하다. 그렇지만 이렇게 몇 번이고 계속 소액 인출이 진행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나의 귀차니즘 때문에 다른 은행 계좌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Maybank  계좌가 있기는 한데 그 건 또 다른 목적으로 사용 중에 있어 그 계좌로 월급을 받고자 하지는 않는다. 근데 중요한 건 Maybank도 한 번 털려서 카드를 바꾼 이력이 있다. 

출처 : 본인


쨋든 이번에는 더욱 놀랐던 이유 중에 하나는 매번 이슈가 되던 카드는 Debit 카드였는데, 이번은 신용카드에서 결제가 일어났던 게 충격이었다. 실제로 이 의심스러운 결제 건이 발생하기 전 나는 말레이시아가 아닌 제3국으로 여행을 갔다 오긴 했지만 중요한 건 전혀 연관이 없는 호주 달러로 결제가 진행이 되었다는 문자가 날라왔다. 
 
HSBC가 그래도 결제 내역이 의심이 되기는 했는지 결제 건이 발생하고 난 후 바로 신용카드는 막혔다. 또 이번에 결제를 한 나쁜 X들이 신기하게도 내가 월급을 받은 바로 그 당일에서 새벽으로 넘어가는 그 사이에 결제를 시도했다. 어떻게 그렇게 돈이 들어오는 날짜는 귀신같이 아는지... 
 
다음 주에 당장 또 제3국 여행을 가야 하는 상황이고 현금으로 돈을 들고 다니는 게 싫어 환전도 얼마 하지 않을 생각이었기에 새로운 신용카드를 무조건 발급받아야 하는 상황이었다. HSBC Bukit Bintang을 도대체 몇 번인지 모르지만 또 달려갔다. 그러나 이번에 이슈가 있었던 카드는 신용카드이기 때문에 Contact Center : 1-300-88-1388에서만 해결을 도와준다고 해서 절망을 했지만 그래도 직원 분 덕분에 생각했던 것보다는 빠르게 상담원분과 연락이 닿을 수 있다.
*HSBC 신용카드 이슈는 무언가 일이 터진다면 무조건 1-300-88-1388 번호로 연락해서 리포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느 은행 지점이라고 해도 어딜가도 해결이 되지는 않는다.
 
하필 금요일에 일이 생겨 이 이슈를 금요일에 리포트를 했고, 신용카드는 월요일에 받을 수 있게끔 도움을 받았다. 상담원분이 월요일까지는 시간이 촉박하긴 하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최대한 빠르게 신용카드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노력해 보겠다고 말씀주셨다. 그래서 나는 월요일까지도 은행을 가는 그 순간까지도 신용카드가 나오지 못할 수도 있다는 불안함과 함께 했다. 신용카드는 HQ에서만 받아볼 수 있어서 새로 오픈한 HSBC HQ를 찾아가야만 했다.
 

 

출처 : 본인

 
Google Map으로는 확인한다면 MRT Tun Razak Exchange 역에서 20분을 걸어가야 한다고 나오지만 전혀 아니다. MRT Tun Razak Exchange 역에서 길을 헤매어도 한 10분 정도면 HSBC를 찾을 수 있고, 실제로 역에서부터 여기저기에 친절하게 HSBC을 가려면 여기로 가세요!라는 화살표 표식이 있기 때문에 그 화살표만 따라가면 문제가 없다.
 

출처 : 본인

 
역시 새로 지어진 건물이라 그런가 깨끗했고 좋았고 서비스 또한 군더더기가 없었다. 너무 다행히도 나의 신용카드는 잘 도착해 있었고 친절한 담당자님 덕에 빠르게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여행에서도 신나게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에도 여차저차 잘 해결은 되었다만 이제 신용카드까지 털리다 보니까 과연 나의 개인정보는 어디까지 털려있는 것인지 하는 호기심이 생긴다. 
 
신용카드이던 Debit 카드이든 간에 어디에도 카드를 등록하지 않으시길... 명심 또 명심!
 

-Fi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