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수선집 : Za Altera
본문 바로가기
Malaysia

말레이시아 수선집 : Za Altera

by 우니su 2023. 8. 28.
728x90
반응형

말레이시아 수선집 : Za Altera

 
바지를 사면 허리가 항상 좀 애매하게 남아서 수선을 하고 싶었다. 한국이었다면 집 근처 100미터 안에도 수선집이 몇 개나 있지만 왜인지 말레이시아에서는 수선집을 쉽게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헐렁한 바지를 입고 허리춤을 잡고 다니며 바지를 입고 다니던 때 우연찮게 Mid Valley에 수선집을 직장 동료를 통해 알게 되었고, 바로 바지를 맡기러 수선집으로 향했다. 

찾기가 쉽지는 않은데 먼저 Mid Valley 지하에 항상 줄이 길게 늘어져있는 Oriental Kopi를 지나 MPH / Harvey Norman 쪽으로 가다 보면 주차장으로 연결되는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에서 또 지하로 내려가면 바로 Za Altera를 찾을 수 있다.

 

[Eat & Drink/Restaurants] - Oriental Kopi

 

Oriental Kopi

Oriental Kopi 처음 내가 [Oriental Kopi]를 접하게 된 건 [에그타르트]를 통해서였다. 우연히 선물을 받아서 [에그타르트]를 먹고 진짜 거짓말 안 하고 기영이가 바나나 먹는 것처럼 아껴먹었다. 눈물만

su3260ddmy.tistory.com

 

출처 : 본인

 

당연히 옷을 입어보고 얼만큼 수선을 할 것인지에 대하여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그것에 따라 수선을 진행하여 주신다. 허리를 딱 맞게 줄이는데 내 바지는 뒷주머니가 있었던 터라 만약에 뒤에서 허리를 줄이게 된다면 주머니가 좀 많이 붙을 수 있다는 그런 말씀과 더불어 옆으로 허리를 줄이는 방법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해 주셨다. 

*1년이 다 되어가는 일이라서 사실 어떻게 줄였는지 기억은 나지는 않는다. 

 

허리만 줄이는 간단한 수선이었지만 작업량이 많으셨는지 2주 후에 찾으러 오라고 하셨다. 가격은 35 링깃 (한화로 10,000원 정도)였다. 어차피 급할게 하나 없는 나였기에 얼마나 걸리던 그다지 상관은 없었고, 2주 후 찾은 바지 역시 내가 원하는 것과 같이 허리가 딱 맞게 줄여져 있어서 꽤나 만족했다. 

 

다만 Google Map 리뷰를 통해서 본 Mid Valley 지점의 Za Altera는 그다지 평이 좋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길...

 

출처 : 본인 

 

최근 급하게 옷을 수선해야 하는 일이 생겼다. 당장 그다음 날 입어야 할 일들이 생겼는데 그때의 난 Bukit Bintang에서 있었고 부랴부랴 찾아보니 KLCC 지하에 Za Altera가 있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후다닥 가보았다. KLCC 지하 유니클로에서 Auntie Anne's Pretzels 쪽으로 쭉 가다 보면 왼편에서 찾아볼 수 있다.

 

[Eat & Drink/Cafe & Etc] - [빵] Auntie Anne's Pretzel : 앤티앤스 프레즐

 

[빵] Auntie Anne's Pretzel : 앤티앤스 프레즐

Sweet Almond Pretzel : 스위트 아몬드 프레즐 [Auntie Anne's Pretzel]의 냄새는 지하철역에서 맡는 델리만쥬 냄새만큼이나 강력하다. 회사에서 LRT역의 지름길을 알기 전까지 쇼핑몰을 통해 LRT를 타러갔다.

su3260ddmy.tistory.com

 

가기 전까지만 해도 당일 수선이 가능하다는 점은 몰랐지만, 가서 여쭈어보니 바로 가능하다고 말씀을 주셨다. 역시 자본주의 사회에 돈을 더 지불하면 가능한 것이었다. 나중에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니 당일 수선은 3시간 내를 뜻하는 것이었고, 수선비의 2배를 더 내면 가능하다는 내용을 확인했다.

*내 영수증을 보니 사실 2배까지는 아니었고, 2배에 준하는 금액이긴 했다. 

 

난 총 3벌의 한 뼘부터 50cm 정도의 트인 곳을 꿰매는 아주 간단한 수준의 수선을 요청했고, 직원분께서 내 수선 요청을 들으시고는 마크하신 후 2시간 후 찾으러 오라고 하셨다.

*가기 전 Google Map을 통해 KLCC의 Za Altera 지점을 찾기는 했지만 리뷰는 하나도 없어서 걱정했지만 괜한 걱정이었다.  

 

출처 : 본인

이곳에도 탈의실이 있어 수선이 완료된 후 바로 수선된 옷들을 입어보았고 이때에 내가 요청한 당일 수선과 관련된 내용이 벽에 붙어있었다. 근데 모든 수선이 당일에 가능하지는 않고 간단한 수선과 같은 서비스 혹은 바지 수선 정도가 가능했고 또 당일은 2배 가격, 5일에서 7일 사이에 완료되길 원한다면 수선의 50% 정도를 더 지불해야 한다는 내용이었다.

 

탈의실에서 입어본 수선된 옷들은 역시나 내가 원하는 대로 완벽하게 재봉되어 있었고 당일 수선이 된다는 점이 나는 제일 만족스러웠다.

 

수선집을 생각 외로 못 보았던 이유는 주차장 근처 혹은 지하 그것도 끝 쪽에 있어서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인 것 같다. 그래도 생각 외로 꽤나 많은 몰에 입점은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만일 수선이 필요하다면 Za Altera가 주변에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면 좋을 듯하다. 

 

Za Altera Mid Valley

 

Za Altera KLCC

 

-Fin.

728x90
반응형

'Malays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2023 ver.  (0) 2023.12.25
퇴사 0  (7) 2023.08.21
말레이시아 노래방 : KMAX Karaoke  (0) 2023.0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