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액땜
본문 바로가기
Malaysia

2024년 액땜

by 우니su 2024. 1. 9.
728x90
반응형

With Covid-19

 
2023년 12월 내가 한창 연차를 쓰며 여행을 다닐 때 회사에서는 코로나가 유행이었다. 다행히 그때의 나는 일주일 간은 회사에 나가지 않아 모두가 걸렸던 코로나를 피할 수 있었다. 예전에도 코로나가 한창 유행일 때 나는 신기하게도 잘 피해 다녔기에 이번에도 코로나 케이스가 늘어나긴 했지만 나에게는 적용되는 일이 아니라고만 생각했다.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던 그리고 사람들의 소중함을 알게 된 2023년의 연말을 행복하게 보냈고, 또 12월 31일에는 수련을 통해 에너지도 충전하며 2023년 마무리를 잘 했다고 나를 다독이며 그렇게 2024년을 맞이했다. 
 
[Lifestyle/Activities] - [운동] Nafas Yoga : 108 Sun Salutation

 

[운동] Nafas Yoga : 108 Sun Salutation

108 Sun Salutation "Sun Salutation"은 "태양 경배", "태양 예배" 혹은 "수리야 나마스카라"라고도 불린다. 요가를 조금이라도 해보았던 사람이라면 익숙할 수밖에 없는 기본 중에 기본이 바로 이 "Sun Salutat

su3260ddmy.tistory.com

 
2024년 1월 1일, 밤새 기침으로 푹 잠을 자지는 못한 채로 아침에 깼다.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는데 머리랑 관자놀이 쪽이 좀 아파지면서 목에 무언가가 걸린 듯한 느낌이 들었고 콧물이 계속 흘렀다. 2024년 첫째 날을 또 요가 수련으로 알차게 시작해 보려고 했기에 새로운 요가원의 수업을 가려고 준비하던 차에 왜인지 모를 쎄함이 들었고 그 촉은 집에 나뒹굴고 있는 자가 진단 키트를 꺼내게 했다.  

 

출처 : 본인


역시 촉은 틀리지 않았다. 얼마 만에 보는 2줄이던가... 근데 테스트를 한 날은 2024년 1월 1일이었고, 실제로 주변에 열려있던 클리닉은 없었기에 나는 꼬박 그다음 날이 될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조금만 아파져도 집에 있던 Panadol과 ActiMol을 열심히 챙겨 먹고 그날은 약에 취해 잠을 잤던 기억밖에는 없다.

 

출처 : 본인

 

그다음 날이 되자마자 나는 부랴부랴 옷을 챙겨 입고 집을 나섰다. 이전에 테스트를 받았던 곳으로 가려고 길을 가던 중 훨씬 더 가까운 곳에 RTK 코로나 검사를 하는 클리닉이 있었다. 심지어 40링깃으로 (한화 11,300원 정도) 이전에 검사를 했던 곳보다 20링깃이나 저렴했다.

 

[Malaysia] - 코로나의 습격

 

코로나의 습격

갑자기? 예전에 한창 난리일 때에도 코로나를 잘 피해 다녔는데, 모두가 일상으로 돌아온 지금에서야 코로나라니... 슈퍼항체를 가진 보유자가 아니라는 사실이 너무나 통탄스럽다. 곰곰이 생각

su3260ddmy.tistory.com

 

출처 : 본인

 

코에 찔러 검사를 하는 것은 정~말 오래간만이었다. 역시 면봉이 코에 들어갈 때에는 눈물이 핑~ 돌았고, 빼자마자 콜록였다. 검사 결과는 한 5분 만에 나왔고, 결과는 너무나 뻔했다. 당연히 양성. 다시 한번 코로나 확정 결과를 잊혀진지 오래였던 MySejahtera와 문자로 받아보니 격리를 해야 한다는 사실이 확 와닿았다.

 

요즘 들어 노잼 시기가 왔다며 이것저것을 하고자 바깥으로 많이 쏘다니긴 했다. 그런데 이렇게 코로나에 걸리고 보니 마스크를 열심히 쓰고 다니지 않은 내가 자초한 일이었고 누구를 원망할 수도 없었다. 그렇지만 오히려 이 기회를 빌어 밀린 일도 정리를 하고 집에서 오롯이 휴식을 취할 생각으로 너무 속상해하지는 않기로 했다. 다행인 것은 첫 번째 코로나 때보다 훨씬 증상이 약하다는 것이었다. 약간의 미열과 목이 따끔거리기는 하지만 영화도 보고 집 청소도 하고 부지런하게 움직이며 활동을 할 수 있을 정도이긴 해서 오히려 휴가를 받은 것만 같았다.

 

코로나로 시작하는 2024년, 얼마나 좋은 일이 생길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Fin.

728x90
반응형

'Malays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퇴사 3  (0) 2024.01.22
퇴사 2  (1) 2024.01.08
퇴사 1  (1) 2024.01.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