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Full Lock Down, Full Movement Control Order (FMCO)
본문 바로가기
Malaysia

말레이시아 Full Lock Down, Full Movement Control Order (FMCO)

by 우니su 2021. 6. 7.
728x90
반응형

2021년 6월 1일 ~ 2021년 6월 14일

 

Full Lock Down은 1년하고도 3개월 만이다. 2020년 3월부터 2020년 5월 정도까지 처음 MCO가 진행되었던, 하루하루가 말 그대로 감옥 같아 우울하고 또 생각이 너무 많아지던 때였다. 이때 너무 심심하기도 했던 때라 블로그를 시작하기도, 요리를 많이 해 먹었던 때이기도 하였다. 이 전 글에서만 해도 카더라였는데, 역시나가 되어버린... 

 

 

확진자 수가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매일 증가하고, 확진자 수를 확인하는 게 무서울 정도였는데 결국 Full MCO가 2021년 6월 1일부로 시작한다는 발표가 되었다. Hari Raya 전에 시행되었으며 더 좋았을 것을... 

 

 

출처 : MySejahtera, 본인

 

 

이전과도 비슷하게 나는 별다른 차이는 느끼지 못한다. 어차피 밖으로 나가는데 제한이 있는 것은 같았고, 달라지는 것은 출퇴근하였던 동생이 재택을 시작하게 된 것과 Grab 배달을 비롯하여 모든 상점이 8시에 닫아야 한다는 정도이다. 또한 외출할 때 이제 MySejahtera 의 COVID-19 Status를 매번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번거로운 일도 추가되었다. 만일 불시 검문에서 최신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다면 벌금 1,000RM 부여될 수도 있다고 한다. 

 

 

Full Lock Down이 발표된 그 주 주말에 집과 연결된 마트인 Jaya Grocer 갔는데 다시 줄을 서기 시작했다. 냉장고에 우유가 떨어져 나는 평소와 같이 Jaya Grocer에 들렸는데, 다들 Full MCO가 시행되는 2주를 대비하고자 이렇게 슈퍼로 사람들이 몰리게 된 것 같았다. 이날은 나도 기다린 끝에 Jaya Grocer에 들어갔다는 억울함 때문인지는 몰라도 나도 모르게 과소비를 했던 날이기도 하다. Full Lock Down이 시작된 그 다음 주의 다른 Mall의 Village Grocer 방문하였는데, 들어가는 데만 30분이 넘었고, 계산하는데에도 또 30분을 줄을 서서 겨우겨우 계산할 수 있었다. 굳이 갈 필요는 없었는데 심심한 주말의 마실처럼 마트를 들렀다가 온 에너지가 뺏겨 집에 도착하였다. 

 

 

출처 : MySejahtera

 

Full MCO가 이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6천 명에서 7천 명의 확진자가 나왔던 2021년 6월 첫째 주. 가뜩이나 한국으로 아예 돌아가시는 팀원분들이 꽤 계시는데 얼굴을 봽지 못하고 온라인으로나마 인사를 해야 할 수 있을 것도 같은 상상이 현실로 되지 않았으면 한다. 

 

 

-Fi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