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클래스] Macrame : The Weekend Workshop
본문 바로가기
Lifestyle/Activities

[원데이클래스] Macrame : The Weekend Workshop

by 우니su 2024. 1. 11.
728x90
반응형

The Weekend Workshop

 
손으로 사부작사부작 무언가를 만들거나 하고 있으면 잡생각이 들지 않아 너무 좋다. 심지어 시간도 아주 잘 간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눈여겨보고 있던 수업이긴 했지만 당일 예약을 해서 참여했던 수업이었다. 약속이 갑자기 취소되어 시간이 붕 뜨길래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바로 지르고 보았다. 

 
The Weekend Workshop : https://theweekendworkshop.com.my/product/minimacrame-workshop/

Mini Macrame Making Workshop | The Weekend Workshop

Mini Macrame Making Workshop RM50.00 60 minutes Mini Macrame Making Workshop Fiber Art – Beginner Friendly, no skill needed – Guidance by craft intructor – Bring home own creation – Fee included all learning materials and tools

theweekendworkshop.com.my

 

출처 : 본인

 
"Mini Macrame Making Workshop"은 50 링깃 (한화 14,000원 정도) 였고, 1시간 수업이라고는 하지만 난 1시간 하고도 30분을 더 소요해서 완성을 할 수 있었다. 
 

출처 : 본인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하기 위하여 간 "The Weekend Workshop"은 KL 시내에서도 한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 Taman Paramount에 위치하고 있고, LRT 역에서는 도보로 한 10분 정도 걸린다. 
 

출처 : 본인

 
"The Weekend Workshop"은 생각보다 규모가 꽤 컸다 1층 (말레이시아 기준으로는 G층)은 페인팅, 베이킹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고 2층 (말레이시아 기준 1층)은 내가 참여한 "마크라메", 아크릴 페인팅, 텍스쳐 페인팅, 스플래시 페인팅, 캔들 등과 같이 정말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출처 : 본인

 
2층 (말레이시아 기준 1층)은 확실히 아티스틱 했다.
 

출처 : 본인

 
참여한 수업은 실과 손만 있다면 모두가 완성할 수 있는 "마크라메" 수업인데, "마크라메"는 서양식 매듭짓기이다. 드림캐처도 매듭짓기로 제작이 되는 것이고, "마크라메"를 활용해서 키 링, 코스터, 팔찌 등 만들 수 있는 것은 무궁무진하다. 수업 시간에 맞추어 올라가니 수업이 진행되는 테이블에는 수업에서 사용할 실과 내가 만들어야 하는 완성작이 걸려있었다.
 

출처 : 본인

 
한 손을 쭉 펴고 나의 반대쪽 어깨까지의 줄을 잰 후 8개의 실을 준비한 후, 평매듭 (Square Knot)으로 시작하였다. 꽉 조이지 않는다면 매듭과 매듭 사이에 틈이 생긴다. 실제로 매듭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았지만 힘을 실어 틈을 메꾸는 게 오히려 더 어려웠다. 그리고 힘을 이상한 데에 쏟다 보니 중간 줄이 뒤틀리기도 했다. 

출처 : 본인

 
이전 "터프팅"을 할 때에도 실 지옥을 경험했지만 이번 "마크라메" 수업에서는 다른 결의 실 지옥이었다. 이게 맞나 싶은 헷갈림을 동반한... 처음 한 줄을 만들 때에나 사진을 찍을 여유가 있었고 그 이후로는 열심히 매듭을 짓기만 했다. 첫 줄은 4개의 매듭, 그다음은 3개, 2개, 마지막은 1개의 매듭을 짓고 그 이후에는 양옆을 대각선으로 정리하는 듯한 매듭을 지어 정리를 했다. 그리고 뭉쳐있는 실을 빗으로 빗어내고 가위질과 함께 나풀거리는 술을 만들었다.



그렇게 나의 요가방 문고리에 걸 장식품 완성! 
  

출처 : 본인

 
Google Map에 리뷰를 작성하면 쿠키까지 덤으로! 
 
운동 외 이런저런 원데이 클래스를 참여해 보는 게 꽤나 재밌는 요즘이다. 
 

 

-Fi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