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클래스] Batik Coloring Workshop : Jadi Batek
본문 바로가기
Lifestyle/Activities

[원데이클래스] Batik Coloring Workshop : Jadi Batek

by 우니su 2024. 1. 23.
728x90
반응형

Jadi Batek

누군가는 나에게 그랬다.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 살기 할 때 하는 모든 액티비티를 내가 하고 다니는 것만 같다고. 얼마나 심심하면, 오죽하면... 이번에 참여한 원 데이 클래스는 "바틱 컬러링"이었다.

 

출처 : 본인

 

이번에도 클룩을 통해서 예약을 했고 (클룩 홍보대사 아님 X) 한 명당 35링깃 (한화 9,900원 정도) 이었다. 예약하고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바틱 컬러링" 수업은 이곳 말고도 내가 "마크라메" 수업을 받았던 'TWW"에서도 진행되고 있었고, Pasar Seni 센트럴 마켓에서는 30링깃 (한화 8,500원 정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을 해볼 수 있었다. 그래서 꼭 굳이 클룩에서 "바틱 컬러링" 수업을 들을 필요는 없고 접근성 좋은 곳, 저렴한 곳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어디서 하나 비슷비슷할 것 같으니...

 

[Lifestyle/Activities] - [원데이클래스] Macrame : The Weekend Workshop

 

출처 : 본인

 

'"Jadi Batek"은 "컬러링" 수업 말고도 "바틱"과 관련된 제품들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샵이었다. 

 

출처 : 본인

 

"바틱"으로 만든 손수건, 옷, 스카프뿐만이 아니라 비누, 드림캐처 등과 같이 다양한 제품이 있었는데 구경하는데 꽤나 재밌었다.

 

출처 : 본인

 

직원분께 "바틱 컬러링"을 하러 왔다고 말하면 예약 내용을 확인하여 주신 후 왼쪽의 체험장으로 입장하면 된다. 다양한 도안이 있어 고르는 데 조금 오래 걸렸다. 꽃 도안을 고르려고 했지만 꽃도 아주 다양한 꽃들이 놓여있어서 고르는데 시간이 꽤 걸렸다. 

 

출처 : 본인

 

도안을 고르고 자리에 앉으면 직원분이 어떤 식으로 색칠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신다. 물감은 총 5개를 주시고 물컵도 2개를 주시고 계속 물도 갈아주신다. 내가 원하는 색깔은 만드는데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다. 예쁜 파스텔 톤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 그리고 실제로 "바틱"에 칠하기 전 휴지에다가 테스트를 하고 "바틱"에 칠해야 실패를 면한다. 보기보다 색깔이 내 마음대로 나오지 않아 테스트를 계속해야만 했다.

 

출처 : 본인

 
그렇게 완성된 나의 작품. "바틱 컬러링"에서는 그라데이션이 포인트였는데 생각보다 아주 어려웠다. 보기에는 그리고 시범을 보여주실 때에는 할만하겠는데 했는데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어려운 작업이어서 덧칠하고 덧칠하고 또 좌절하고... 그래서 이 수업은 1시간짜리였지만 나는 2시간 30분에 걸쳐 완성했다. 체험장은 에어컨이 없어서 더위를 타지 않는 나도 오래 있다 보니 조금은 땀이 나고 또 약간은 더웠다. 그뿐만이 아니라 얼마나 집중을 했던지 완성을 할 때쯤에는 머리가 다 아플 지경이었다. 다행인 것은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간에 괘념치 않아 하신다. 셀프와 다름이 없는 수업이어서 가끔씩 다가오셔서 필요한 것 없냐고 물어봐 주시는 수준으로만 도움을 주셔서 천천히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체험에 임해도 된다.

 

색칠을 다 한 후에는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가지고 가셔서 완전히 말려주신 후 포장까지 해주신다.

 

그림과는 벽을 쌓고 사는 사람으로서 얼마 만에 이런 미술 수업을 한 건지 모르겠다. 오래 걸리긴 했어도 비록 머리가 아프긴 했지만 오래간만에 물감을 가지고 노는데 즐거웠다.

 

아이들이 체험해 보면 아주 좋을 법한 수업이기도 하지만 나와 같이 도파민에 절여져있는 어른들에게도 알찬 수업이었다.

 

출처 : 본인

 

체험장 옆에서는 찐으로 "바틱" 작업하시는 분도 계셨는데 한참을 구경했다. 

 

내 마음대로 잘 안될 때엔 약간 지치기도 했는데 완성작을 보고는 또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던 여러모로 한 번쯤 해볼 만한 수업 " 바틱 컬러링".

 

 

-Fi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