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of Pizza + Wine : 프루프
KL Sentral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그리고 [화덕 피자]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곳이 [Proof]이다. 말레이시아는 Domino's Pizza나 Pizza Hut [피자]가 한국에 비해서 성에 차지도 않을뿐더러, 그나마 괜찮다고 하는 US Pizza도 내 입맛에는 맞지 않아 [피자] 먹고 싶을 때에는 아예 [화덕 피자]를 먹으러 가는 게 귀찮기는 해도 나에게는 만족감이 훨씬 높다.
[Proof]는 Bangsar에서도 핫플레이스 중 하나인 APW] 안에 위치하고 있다. [Proof] 외에도 유명한 곳들이 많아 꼭 [Proof]가 아니더라도 APW는 한 번쯤 와볼만한 곳이다.
'
[Proof]는 저녁 7시 전에 방문한다면 항상 사람이 없고 조용한 분위기이다. 그리고 예약을 별도로 하지 않고 가도 항상 자리가 있었다. 가게는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깔끔한 인테리어에 분위기도 괜찮고, 또 오픈 키친으로 조리하는 것이 다 볼 수 있다. [피자]는 다른 곳에서 구워 나오는 것 같고, 이 주방에서는 [파스타]나 [리조또]가 조리되는 것 같았다.
[피자]는 [Carne], [리조또]는 [Seafood Risotto]를 주문했다.
예전에 처음 [Proof]를 방문했을 때 [Umbrian Black Truffle Pizza]를 먹고 진짜 감탄할 정도라 다시 먹어보고 싶었지만 같이 간 일행의 단호한 거절로 [Carne]를 주문할 수밖에 없었다. [Umbrian Black Truffle Pizza]는 크리미한 소스에 버섯 향이 아주 진한 그런 [피자]였고 먹어본 [피자] 중에 제일 놀랐고 맛있었던 [피자] 중 하나였다.
[Carne]도 유명한 메뉴 중 하나인데 토마토소스 베이스에 [Salami]와 [Minced Lamb]가 올라가 있는 아주 고기 맛이 풍부한 [피자]이다. 특히나 [Carne]는 Google Review에서 너무나 맛있게 사진이 찍혀있어서 직원분께 이게 도대체 무슨 [피자]인지 물어보고 시킨 [피자]였는데 기대에 부응하는 맛이었다. 비주얼만큼이나 아주 맛있었던 [피자]였고 특히나 아주 쫀~득한 도우가 기억에 남는다.
다진 양고기가 들어가 있다고 해서 양고기의 냄새를 좋아하지는 않는 나이기에 약간 걱정은 했는데, 다져서 들어가 있어서인지 냄새도 전혀 나지 않고 오히려 식감을 더 풍족하게 만들어 주었다. 음식을 남기기 싫어서 작은 Medium 사이즈로 시켰는데 양이 한참이나 부족했다.
토마토소스 베이스의 [리조또]는 조개, 홍합, 새우가 들어가 있었는데 토마토소스가 들어가 있기는 했지만 그 맛이 아주 많이 부족했다. 토마토소스에 물을 많이 부어서 토마토 향만 나는 그런 맛이었다. [피자]를 먹고 나서 [리조또]를 먹어 그런 것일 수도 있는데, [리조또] 자체의 맛이 약했던 것은 확실하다. 좋게 말해보자면 간이 삼삼한 건강한 맛이었다. 나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다시 시켜 먹을 의향은 없다.
[Proof]에서는 콜라나 사이다 같은 음료는 판매하지 않는다. 그 대신 [Kombucha], [Bundaberg] 같은 음료를 주문할 수 있고, [맥주]는 다양한 종류가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맥주]와 시켜 [피맥]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았다.
[Proof]에 간다면 위가 작은 사람들 두 명이서 간다고 해도 Medium 사이즈의 피자를 시킨다면 후회할 것이다. [피자]를 한 판씩 다양한 맛을 맛보기 위하여 Medium 사이즈로 시키는 것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지만 Medium [피자] 한 개와 [리조또] 한 개를 시켜서 먹는다면 허기짐만을 가시게 하는 정도의 양이니까 2차를 가야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Proof]에서는 무엇이 되었던 [피자]는 Large로 시켜주시길...
적당한 가격에 그리고 맛있는 [화덕 피자]를 먹고 싶다면 [Proof]가 제격이다. 방사 외에도 Mont Kiara Arcoris에서도 [Proof]를 방문할 수 있고, 심지어 BeepIt으로는 배달까지 된다. 배달은 시켜보지 않았지만 [피자]는 나온 그 즉시 뜨듯할 때 먹어야 진가를 맛볼 수 있으니 꼭 매장에 가서 맛보길 추천!
맛 : ★★★★☆
가격 : ★★☆☆☆
-FIn.
'Eat & Drink > Restaura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uldojang @ Desa Sri Hartamas : 불도장 (2) | 2022.07.28 |
---|---|
Kanbe Ramen : 칸베 라멘 (0) | 2022.07.07 |
Hanam BBQ : 하남돼지 (0) | 2022.06.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