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imum Device Reached
원래 사용하던 핸드폰에서 Galaxy S21로 변경하다 HSBC 앱이 완전히 막혀버렸다. 귀차니즘과 나의 덜렁거림으로 인해서 이전 핸드폰에서도 그리고 새로 산 핸드폰에서도 어떠한 핸드폰으로도 HSBC 앱 로그인이 되지 않아 답답했다. 지금은 다행히도 밖에 나갈 일도 없고, 카드는 쓸 수 있어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는 불편함이 없었다. 근데 돈을 송금할 때 Duit Now를 사용할 수 없었고, 잔액을 보지도 못하는 것도 불편했다. 통장 잔고를 보면서 지출 계획을 하는데 이게 안 되니까 너무 답답했다. Galaxy S21로 바꾸고 난 후에 일에 치여 돈을 쓸 시간도 없이 지내 별문제는 없었지만, 백신 2차 접종을 하고 난 후 생각해 보니 계속 이렇게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너무나 짜증이 날 것 같아서 해결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HSBC 앱은 하나의 핸드폰에서만 로그인할 수 있다는 알림이 나오길래 이전 핸드폰에서 HSBC 앱을 지우면 된다는 아주 1차원 적인 생각으로 삭제를 하고 새 핸드폰으로 로그인하였지만 Device Limit Reached. 그래서 다시 이전 핸드폰으로 다시 HSBC 앱을 깔았는데 또 Device Limit Reached. 하아...
귀차니즘으로 미루고 미루다가 한 2주 후 생각이 난 김에 HSBC에 접속하여 Contact을 알아보았다.
HSBC Contact Us : https://www.hsbc.com.my/contact/
HSBC에서도 채팅 지원이 가능해서 웬만해서는 채팅으로 해결을 해보려 했지만 이건 채팅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고 하여 1300-88-1388로 전화를 꼭 해야 한다고 했다. 전화를 걸면 뭘 누르라고 했던 기억은 나는데 뭘 눌러 상담원이 연결되었는지 확실히 기억은 나지 않는다.
2번의 전화 상담 끝에 나는 해결을 했는데, 첫 번째는 Verification을 위하여 Voice Pin을 설정해야 한다고 해서 Voice Pin 완료 후 전화는 뚝 끊겼다. 분명히 상담원이 Voice Pin 설정한 다음 본인에게 다시 연결될 거라고 말했는데... 왜 때문에... 여기서 Voice Pin은 "My voice is my password"를 다섯 번 외쳐 내 목소리를 녹음하는 것이었다. 전화로 은행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것 같다. 다시 1300-88-1388로 연락하여 이전 상담이 도중에 끊겨 이전 상담원분과 다시 연결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지금 내 상황을 물어보시더니 Voice Pin 설정이 완료되었다며 본인이 해결해주시겠다고 하였다. 도와주시겠다고 말한 지 1초 만에 바로 HSBC에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조급하게 말씀하시길래 HSBC에 들어가는 와중에 핸드폰에 충전되어 있던 금액이 다 떨어져 두 번째 통화도 그렇게 끊겼다. 그래도 다행히 HSBC 앱에 들어가 보니 다시 Pin Number를 누를 수 있는 로그인 페이지가 나왔고 새로운 핸드폰으로 HSBC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귀차니즘 떄문에 더욱더 귀찮은 일이 생겼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쉽고 빨리 해결된 것에 만족!
-F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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